귀여운 낙타의 외적 고민에 대한 견해

2020. 7. 6. 23:47Daily

배경

 저의 기획을 이야기 하기에 앞서 왜 이 기획이 나오게 되었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보겠습니다.

 2020년 7월 6일 저는 무례한 낙타들 내 귀여운 낙타 로부터 갑작스런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심쌤'(산운초 3학년 멘토)이 '최근 피부가 많이 안좋아졌다' 라고 말했다고 했습니다. 늘 귀여운 낙타의 피부를 봐오던 제 입장에서 잘 이해가 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우선 이를 받아들이고, 어떻게 그 고민을 해소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본론

 저는 좋은 피부는 '좋은 피부' 그 자체로만 존재할 수 없다 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피부는 그 사람의 정신, 육체(내/외면) 의 결합입니다. 즉 건강한 정신, 내적/외적으로 육체가 건강할때 윤기나는 건강한 피부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안좋은 피부를 개선하고자 하는 귀여운 낙타의 고민을  '어떻게 귀여운 낙타를 보다 건강하게 해줄 수 있을까?' 라는 고민으로 확장해보려 합니다.

 

이에 대한 제 기획을 3가지로 나누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첫째는 피부 자체에 대한 향상입니다. 예민한 귀여운 낙타의 피부가 마스크에 의해 손상되는 부분은 어찌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  정기적인 피부과 방문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가능한 한 자기전 마스크팩을 사용하여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 또한 의미있다고 믿습니다. 실제로 필자는 매일밤 마스크팩을 2개월간 꾸준히 사용하여 피부의 향상(탄력 & 광) 을 본 경험이 있습니다.

나머지 두번째 세번째 제 견해는 서로 연결됩니다. 기본적으로 사람의 신체는 물질대사의 기관입니다. in/out 이 끊임없이 반복되며 이로부터 다양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에 체내 in / out 을 잘 다스려야 사람의 신체를 다스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in 측면에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대게의 경우 더 좋은 input 을 넣을 수록 더 좋은 output 이 나오는 것은 누구나 동의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좋은 input 을 만들기 위한 저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섬유질 미네랄 및 비타민 섭취

2) 충분한 수분 공급.

3) 저염식

 

1) 을 달성하기 위해 저는 귀여운 낙타에게 멀티 비타민 섭취를 제안하고 싶습니다. 저 역시도 멀티 비타민이 'silver bullet' 이 될 수는 없다는 바에는 동의하지만 현실적으로 도시에서 생활하는 현대인이 멀티 비타민 없이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받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멀티 비타민을 섭취하지 않는다면 의식적으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2) 를 달성하기 위해 텀블러를 사용하거나 불편하다면 500ml 단위의 물을 '쿠팡' 에서 주문하여 하루에 1.5~2L 를 의도적으로 섭취하길 권유드립니다. 체 내 많은 수분을 공급하면 자연스레 수분의 배출도 늘어납니다. 수분이 배출될때 노폐물을 같이 데리고 나가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명백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이 포만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조심해야 하는 것은 고염식입니다. 수분을 많이 섭취하더라도 식단이 지나친 고염식이라면 체내 염분농도 조절 항상성 때문에 세포가 물을 붙들고 놓질 않아 몸이 붓고 불편합니다. 이에 3) 이 필요합니다.

3) 를 달성하기 위해 아침 저녁엔 조리한 음식을 섭취하길 권합니다. 데이트를 하는 경우에도 외식 보다는 장을 본 후 조리를 해서 먹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는 조리의 재미가 데이트의 별미가 될 수 있고, 체중 조절 또한 얻을 수 있습니다. 

 1), 2), 3) 과 관련하여 귀여운 낙타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외식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조절을 권장하고, 외식을 하는 경우 한식위주의 식단 혹은 반공기 섭취 등의 의식적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음으로는 out 측면에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Out 을 촉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입니다. 운동 중에서도 유산소 운동입니다. 땀을 통해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해야 합니다.

이러한 운동을 부가적으로 체중 조절과 일상의 활기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에 데이트를 하지 않는 경우, 비용을 이미 지불한 요가를 보다 적극적으로 하거나 탄천을 뛰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또한 데이트 역시도 등산 / 베드민턴 / 러닝 등을 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은 충분한 수면량입니다. 충분한 수면 없이는 좋은 컨디션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최근 뜨거운 연애 때문에 충분한 수면 시간이 서로에게 주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서로에 대한 배려로, 전화기를 조금 일찍 내려놓고, 잠자리에 드는 것도 사소취대의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건강한 정신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건강한 정신을 위해 귀여운 낙타는 보다 많은 시간 필자에 대한 생각을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필자에 대한 생각은 체내 엔돌핀 수치를 증가시키고 이는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불어넣어진 활력이 일상의 생산성을 증진시키고 이는 삶의 만족감의 증가로 이어집니다. 다시금 건강한 정신을 지키기 위해 많은 시간 필자에 대한 생각을 해주길 당부드립니다.

 

위 견해는 그럴싸해 보이나 현실적으로 지키기 쉽지 않다는 것을 필자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제약을 두어 달성률을 높여보려 합니다. 제약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데이트 중 주 1회만 외식을 합니다. 이를 넘어가는 경우 샐러드 혹은 이에 준하는 가볍고 건강한 식단으로 외식합니다. 

2. 한달에 2회 유산소 운동이 동반되는 데이트를 합니다.

3. 데이트를 하지 않는 경우 1), 2), 3) 그리고 out 에 대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계획을 만들어 달성합니다. 이는 필자와 함께하는 공동 수행이며 이를 어기는 경우, 일정 금액 (5000~10000 미정) 을 공동 계좌로 어기는 시점으로부터 1시간 이내에 입금합니다. 공동 계좌에 쌓인 금액은 추후 있을 부산 여행 경비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4. 어쩔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한 외식(사교활동) 의 경우에는 가능한 경우 한식 / 건강한 식단으로 의도하고 불가한 경우 반공기 섭취등의 의식적 노력을 합니다. 위 상황을 주 2회 이상 어기는 경우 일정 금액(5000~10000 미정) 을 공동 계좌로 입금합니다. 

5. 간식을 가능한 한 섭취하지 않습니다. 만약 섭취해야 한다면 1일 3입으로 한정합니다.(미정) 이를 어기는 경우 일정금액을 공동 계좌로 입금합니다.

 

위 기획이 귀여운 낙타와 필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일정  (0) 2020.11.26
제주 여행 TO DO  (0) 2020.11.18
어떻게 살 것인가? (2020 08~)  (0) 2020.08.09